Saturday, November 1, 2008

성공적인 직장생활 -- 폴손/샌프란시스코

첫째, 남을 헐뜯지말것. 인생에서 오늘의 적이 내일의 친구가 될수있다.
둘째, 남을 험담하는사람은 나를 험담할 것이다.
셋째, 남과 비교해서 이야기 하지 말 것. 다른사람이 진급해서 화가 날 때 "왜 저사람은 진급시키고 나는 안 시켜주느냐?" 식의 질문은 금물이다. "내가 진급하기에 부족한 점은 어떤것들이냐?"는 식의 질문이 현명하다.
넷째, 계획 일정에 늦지 않게, 그렇다고 너무 일찍 끝내고 제출하면 다음엔 더 빨리 일을 끝내기를 기대한다. 일찍 끝냈을 경우, 남은 시간동안 실수는 없었는지 검토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.
다섯째, 떠날 때는 말없이. 어떠한 이유에서든 회사를 떠날 때에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도록 한다. 새 직장에서 옛 직장에 자신에 대해 조회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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